[로스트아크] 로아 뉴비의 충격실화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플레이 일지 2020.09.17 댓글 김참깨

목차

    728x90

    어느새부턴가 몬스터 잡기가 힘들어졌었다 내 딜이 너무 안 들어가는 게 보이고 필드 몹 잡는데도 한참 걸려서 너무 불편했다 

    근데 어찌저찌 그냥 불편한 채로 플레이하던 와중 퀘스트때문에 타워 24층인가를 뚫어야 했는데 

    그 전에 이미 12층까지 뚫어 놨었다 그래서 13층부터 들어갔는데 아니 그걸 실패함

    분명히 내가 12층 뚫을 때 손쉽게 했는데... 어라... 권장 템렙에 비해 내 템렙이 훨씬 높은데 왜....?

    이때 뭔가 잘못됐음을 직감하고 캐릭터 정보 창을 뒤졌다.. 근데 사실 전부터 장비를 뭘 잘못 꼈나 계속 확인했는데 잘못된 걸 못찾았음 그래도 다시 한 번 자세히 들여다봤는데 이상한 게 있었다 

     

    ??????

    네?

    공격력..... 공격력 0.....? 

    원래 이런 건가 싶어서 인터넷에 급하게 검색해보니 수리공한테 가서 장비 내구도를 수리해야 한단다...

    수리하려고 보니까 모든 장비가 내구도 0이었다 ^^

    생활도구는 열심히 수리하면서 다녔는데 장비는 수리해야되는지도 몰랐다 참나

     

    수리하고 나니 뜬 업적 이름이 내 마음을 후벼팠다...

    절대 잊지 못할 이 경험 덕분에 그 뒤로 장비 열심히 수리하고 다니고 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