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로스트아크 시즌2 두키 섬 섬의 마음 모코코 공략
* 에포나 의뢰 O 업적 X 모코코 씨앗 3개
1. 섬 위치
두키 섬을 지도에 검색해보면 네 곳이 뜹니다.
('두키'만 검색하면 프로키온의 바다에 있는 두키 주식회사도 뜨는데, 두키 섬과 아예 다른 섬입니다.
가끔 두키 위치라면서 지역채팅에 두키 주식회사 핑을 찍는 사람들이 있는데 절대 낚이지 마세요.)
매 시간마다 네 곳중에 랜덤으로 한 곳에서 섬이 등장합니다.
두키 섬 시간은 오전&오후 12시 50분, 4시 50분, 8시 50분인데요.
10분 전에 '두키 섬의 형상이 일렁입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때 직접 섬 위치마다 가셔서 확인해본 분들이 지역채팅으로 위치 제보를 해줍니다. 채팅을 보고 가시면 되는데요.
보통 아르데타인 옆, 로팡 섬 위, 베른 밑, 루테란 옆으로 설명합니다.
두키 섬의 '두'를 붙여서 두르데타인, 두테란 등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2. 섬의 마음
섬의 마음은 '두키왕'을 잡아서 얻는 방식입니다.
두키왕이 등장하기 전 간단한 협동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맨 첫번째는 [두키두키한 보물]인데요.
두키 섬에 입장할 때부터 이렇게 '보물 수집하는 두키'가 돌아다니는 게 보일 겁니다.
이 두키들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보물 수집이 끝나면 '비어 있는 보물 상자 채우기'라는 요구사항이 뜨는데요.
두키 섬의 맵 제일 위쪽(나중에 두키왕 등장하는 위치)으로 가면 보물 상자에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건 맵에 있는 아무나 한 명만 하면 되기 때문에 굳이 멀리 있는데 달려가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첫 번째 협동 퀘스트가 끝나면 [철벽왕 두키]라는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두키 포탈에서 젠되는 두키들을 잡아주시면 되는데요, 두키 포탈 위치는 빨갛게 표시해둔 세 곳입니다.
동시에 세 포탈이 열리는 것이 아닌 랜덤으로 하나씩 열리는 방식입니다.
두키 포탈이 생기면 이렇게 메시지가 뜹니다. 미니맵에는 보라색 아이콘으로 포탈 위치가 표시됩니다.
두키 포탈에서 두키가 나오는 모습입니다. 포탈 앞에 서서 그냥 두키를 열심히 잡아주세요.
두키는 끊임없이 젠 되는 것이 아니고, 한 포탈당 평균 33마리 정도가 젠 됩니다.
정해진 만큼 두키가 다 나왔으면 바로 포탈이 닫히고 다음 포탈이 열리는 식입니다.
퀘스트에서 요구하는 101마리에 딱 맞게 젠 되므로,
한 마리라도 빼놓고 잡지 않으면 두키왕이 등장하는 다음 퀘스트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두키 101마리를 다 잡으면 이제 드디어 두키왕이 등장합니다.
두키왕은 정해진 위치에서 나타납니다. 위 사진의 위치로 가서 두키왕이 소환되기를 기다려 주세요.
만약 에포나를 하실 거라면 이때 에포나 의뢰를 받아놓았는지 확인하세요. 의외로 까먹을 때가 많습니다.
에포나는 두키왕만 잡으면 되기 때문에 그 전 협동 퀘스트까진 의뢰를 받지 않고 진행했어도 상관 없습니다.
(두키 섬을 가실 거라면 웬만하면 에포나는 같이 진행해주세요.
두키 섬 에포나는 평판 보상으로 거인의 심장을 주기 때문에 언젠가는 어차피 해야 합니다.)
두키왕이 등장하면 이렇게 메시지가 뜹니다. 두키왕은 계속 돌아다니면서 도망가므로 잘 쫓아가서 때려주시면 됩니다.
두키왕이 섬마를 떨어뜨리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두키칼리버'가 보이시죠?
두키왕은 가끔씩 '두키칼리버' 또는 '두키왕의 의안'을 드랍합니다.
이 아이템을 얻으면 어디다 쓰는 거냐고 지역 채팅으로 정말 많은 분들이 물어보십니다.
두키칼리버와 두키왕의 의안은 두키 주식회사를 가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나중에 두키 주식회사 공략을 보시면 알겠지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우선 두키칼리버는 두키 주식회사에서 퀘스트 진행시 필요하므로 두 개 정도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두키 주식회사에서도 두키칼리버를 얻는 방법이 있으므로 없다고 큰일나는 건 아닙니다.
또 다른 쓸모는, 두키 주식회사는 입장할 때마다 두키로 변신하는 아이템을 실링으로 구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실링 대신 두키 섬에서 나오는 잡템이나 두키칼리버, 두키왕의 의안으로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요약 : 두키 섬에서 두키들과 두키왕이 떨구는 아이템은 두키 주식회사에서 사용됩니다.
두키왕의 의안과 잡템들은 가지고 있으면 실링을 아낄 수 있습니다. 있으면 좋고, 없으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두키칼리버는 두 개 이상 가지고 있으세요.
만약 두키 주식회사 공략을 이미 마쳐서 갈 일이 없으시다면 다 버려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두키섬 에포나를 받으셨다면 꼭! 섬 입구 쪽으로 돌아가서 노인에게 퀘스트 완료를 하고 가세요.
이것도 의외로 실수 많이 하는 부분이랍니다.
3. 모코코 씨앗
두키 섬 모코코 씨앗은 총 3개며, 지도 위치로 가면 쉽게 얻을 수 있으므로 따로 공략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